메뉴 건너뛰기

공개상담

공개 온라인 상담

두뇌명의 노충구 원장님과 두뇌관련 질환을 상의하세요.

개인정보 입력 없이도 온라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NAVER 지식in과 공유될 수 있으니 공유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1:1문의에 남겨주세요.

2022.05.09 10:45:07

제목 대학교 1학년 아들의 틱 증상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성함 고*러
상담과목 틱.뚜렛
지역 경기도
나이대 20대
개인정보 동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합니다
내용
저희 아들이 지금 대학교 1학년입니다. 이제 코로나도 끝나고 대면수업으로 바뀌어 가서 학교에 가는데, 틱 증상이 점점 보이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사실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틱 증상이 보여서 그때부터 고1때까지 한약을 복용했었고 이후에 좀 증상이 나아져서 치료를 중단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최근 1달 전부터 저녁때 특히 증상이 확실히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음음 소리도 내고, 고개 끄덕하면서 어깨를 들썩이는 듯한 행동들이 계속 나와서 혹시 하고 아들에게 물어봤더니 아들은 불편하지 않고 괜찮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점점 심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제 앞으로 사회생활을 해나갈때 불편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지금 나타난 틱증상들이 더 심해지지 않고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을 정도로만 있어도 감사할 것 같습니다.